티스토리 뷰

미얀마 댐 붕괴사고가 났다고 합니다. 무려 5만명 가까운 사람들이 긴급 대피를 하였다고 하는데요. 저번 라오스 댐 붕괴사고에 이어서 이번에도 큰 인명사고가 난 것이 아닐지 모르겠습니다. 대피인원인 5만명이나 되는걸 보면 굉장히 큰 사고임을 알 수 있습니다. 댐 사고는 대형 인명피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. 어마어마한 양의 물을 가둬둔 것이 아래로 다 쏟아지는 것이니깐요. 이번 미얀마 댐 붕괴사고가 어떤 피해를 만들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


미얀마 댐 붕괴미얀마 댐 붕괴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.


미얀마 댐 붕괴로 마을이

침수되고 주요 도로와 교량이

붕괴되면서 주민들이 긴급 대피하였습니다.



대피인원만 무려 5만여명이라고 하는데요.

말이 5만명이지 굉장히 많은 인원입니다.

이 5만명이 어디로 대피할지..

이것도 문제이겠네요.


미얀마 댐 붕괴미얀마 댐 붕괴 현장


미얀마 댐 붕괴사고로

주민 인근 두개 마을이 이미

물에 잠겼다고 미얀마 당국은 보도했습니다.



특히 미얀마 댐붕괴사고로 인해서

모두 1만 2000가구, 5만 4000여명이

대피했다고 합니다.


미얀마 댐 붕괴미얀마 지역주민들은 막막할듯 합니다.


이로 인해서 1만가구가 넘는 사람들이

침수로 인한 재산 피해도

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.



이번 미얀마 댐 붕괴사고로 인해

인명피해도 발생하였는데요.


미얀마 댐 붕괴인명피해까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.


현재까지 2명이 실종되었다고 합니다.

저번 라오스 댐 붕괴사고에 비해

인명피해가 적어 다행입니다.



미얀마 댐 붕괴사고로 인해

애초에 3명이 실종되었다고 보도됬으나

다행히 1명은 찾았다고 합니다.

나머지 2명도 꼭 다시 찾길 바랍니다.


미얀마 댐 붕괴미얀마 댐 붕괴 현장모습


미얀마는 이번 댐 붕괴외에도

강우로 인해서 10만명이 넘는

이재민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.



물로 인해서 미얀마가 큰 피해를

보네요.. 한편 댐붕괴 사고가 계속나자

안전문제 또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.

앞으로 미얀마 댐 붕괴 사고를

어떻게 처리할지 지켜봐야 하겠네요.

정직으로 승부합니다.

관리자
글 보관함